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책을 취미로 삼기 위하여

by 새벽러😆 2022. 3. 13.
반응형

요즘 책을 읽으려는 노력을 많이 하고 있어요

하지만 책을 즐기면서 읽은게 초등학교 때가 마지막이라 오랜만에 책을 읽으니 너무 힘드네요ㅠㅠ

그래서 https://brunch.co.kr/@gyaree/166

 

책 먹는 법 [김이경]

든든한 내면을 만드는 독서 레시피 | 독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독서를 시작하려는 사람들. 책만 보면 졸음이 쏟아지는 사람들. 시는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 아이들에게 책을 읽으

brunch.co.kr

이 포스팅을 참고해서 답해보려고해요!

일단 첫번째, 책을 왜 읽는가?

저는 항상 인생에 궁금증을 가지고 있어요. 그 답을 찾을 수 없어 답답할 때도 있고 화가 날 때도 있지요.

그 답을 친구에게 물어봐도 풀리지 않을 때 보통 책에서 그 답을 찾으려 읽어요.

또한 우울한기분이 들거나 속상한 감정이 풀리지 않을 때 책을 읽으면 다른 사람의 삶에 나를 비추어보면서 저의 감정을 풀 때가 많은 것 같아요.

출처-그라폴리오

저 포스팅의 내용을 정리하자면

1. 책을 읽는 이유를 찾아라

2. 사람도 많이 만나봐야하는 것처럼 책도 많이 읽어보아야한다 그래야 내가 모르는 것이 많다는 것을 깨닫는다

3. 어려운 독서를 해라-반복독서 어렵지만 해보아라

  -문맥을 파악하는 법: 넘겨짚지 말아라. 선입견 없이 그 문장 그대로를 이해하고 단락의 짜임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

  -문단을 짧게 요약하는 연습을 해라

  -감동적인 글은 밑줄만 긋지 말고 나만의 언어로 다시 써봐라

4. 도서관만 다니지 말고 산과 들에 가 독서를 해봐라

5. 문학의 묘미를 즐기고 싶다면- 천천히 음미해라 그리고 작가가 짜놓은 그 구성과 언어와 여백의 의미를 파악하려고 애써라

출처- 그라폴리오

 

이렇게 정리했어요 ㅠㅠ 음,, 저역시 읽으면서 동감하는 부분도 많았고 책을 읽을 때 잊고 있었던 부분들을 다시 찾았네요! 흡사 수능 비문학 푸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같은 느낌 같았지만 이것도 독서에 도움이 된다니까요!! 

열심히 따라 해봐야겠어요 ㅎㅎ

저는 지금 미스터 선샤인을 읽고 있는데요 ,, 워낙 문체가 너무 좋아서 감명깊게 읽고는 있는데 몰입이 안되서 큰일이예요

이 포스팅 말씀처럼 도서관에서 말고 길거리에서 책을 읽어봐야겠어요 ㅠㅠ

모두모두 즐거운 독서하세요~!

다음포스팅은 미스터선샤인 독서 후기로 찾아올게요 ㅎㅎ

 

반응형

'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7년의 밤> 정유정 작가님 책 리뷰  (9) 2022.08.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