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추천

음악과 함께 추억을 남기는 법

by 새벽러😆 2023. 3. 29.
반응형

음악관련은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것 같아요!

오늘은 음악과 함께 추억을 남기는 법에 관해서 포스팅 해볼건데요. 음악은 놀라운 힘이 있어요. 바로 듣는 순간 내가 과거에 이 음악을 듣던 그 느낌, 그 세상 속으로 데려다 주는 힘이예요!

그런 기분, 감정 많이들 느껴보셨죠??

 

그럼 저는 어떻게 음악과 함께 추억을 남길까요?

방법을 하나씩 써볼게요.

 

첫번째. 블로그쓰기

 

가장 확실한 방법이예요. 음악을 넣을 수도 있고, 유튜브링크를 삽입할 수 있죠. 또한 블로그에다 일기를 쓰면서 저절로 그날 무슨일이 있었는지, 어떤 기분이었는지도 모두 적게 되니까 음악도, 나의 감정도 기록할 수 있는 곳이 돼요!

하지만 여러분! 여기서 여러분의 머리에 드는 생각. 일기 매일 쓰는 것도 너무 힘든데 블로그는 어떻게 쓰냐고요?

ㅋㅋㅋㅋ여러분 저도 못써요 ㅋㅋㅋㅋ

저는 일기도 매일 못쓰고 ... 매년 일기를 매일쓰기로 계획하지만 일년에 한 10번밖에 못적는답니다 ㅋㅋㅋ

이런 제가 선택한 방법은 두번째 방법입니다!

 

 

두번째. 유튜브 재생목록 만들기 이용

 

저는 이 방법을 참 애용해요. 아까 말했듯 우리는 노래를 들으면 그때의 기억이 떠올라요! 

그래서 저는 생각했어요. 굳이 추억까지 적어놓을 필요까진 없다. 내겐 그 연도에 들었다는 기록만 있으면 충분하다.

이래서 탄생한게 저의 나이 재생목록이예요

나의 유튜브 나이 재생목록

나이 별로 재생목록을 만들어요. 그러고 나서 일단 유튜브에서 딱 꽂히는 노래가 생겼다? 그럼 간단한 조작으로 내 재생목록에 저장해요. 그러면 내가 저장한 노래가 차곡차곡 저장한 순서대로 저장돼요! 

그럼 나중에 클릭해서 보잖아요? 그럼 이때는 이랬지! 이러면서 그때의 향수(공기, 감정)이 확 밀려온답니다.

저장한 순서대로 차곡차곡 저장되어있기 때문에 시간 순서대로 회상하기 딱 좋아요.

간단하게 재생목록을 만들수 있다는 점에서 이 방법을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처럼 일기도 잘 못쓰고 추억도 잘 기록하지 못하는 분들은 이 방법을 정말 추천드립니다.

특별한 일이 기록되기도 하지만 평범한 일상이 기록된다는 점에서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우리 지난 평범한 일상은 잘 기억나지도 않고, 공기가 떠오르는 건 정말 드문 경험이잖아요?

음악은 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정말 강추드려요!

 

 

반응형

댓글